Woojin Kim

이력

시스템 디자인, 블루홀 스튜디오 (2015 - 2016)

  • ‘T2’ 프로젝트 기획팀에서 근무. 초기 단계에서 중단 시점까지 참여.
  • 프로젝트 초기부터 성장 시스템 전체를 설계 및 개발.

시스템 디자인, 엔씨소프트 (2010 - 2014)

  • ‘Lineage Eternal’ 프로젝트 순환컨텐츠디자인팀에서 근무.
  • 순환컨텐츠 디자인, 개발환경 제안 및 개발.
  • 플래시 기반 웹게임 ‘미션아르피아’ 프로젝트 라이브 서비스에 참여.
  • 신규 미니게임 디자인 및 카드배틀 설계 및 개발.

시스템 디자인, 창게임즈 (2009 -2010)

  • ‘월하의 검사 온라인’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.
  • 경제시스템 디자인 및 웹 프로토타입 제작. (LAMP 기반)

게임 디자인, 넥슨 (2007 – 2009)

  • ‘버블파이터’ 프로젝트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에 참여.
  • 메타, 커뮤니티, 유료화 설계 및 개발. 초기 운영툴 제작. (LAMP 기반)

시스템 디자인, 그라비티 (2005 - 2007)

  • ‘라그나로크 온라인 2’ 프로젝트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에 참여.
  • 보조 시스템 설계, 전투 밸런스 설계 및 집행.

스킬

  • 시스템 디자인: 제작 파이프라인 및 데이터베이스 이해에 기반한 유연한 시스템 제안.
  • 시각화: 시각화 필요 상황 인식 및 제한적 사용, 시스템에 따른 유효한 UI 제안.
  • 스크립팅: 인하우스 툴, 스크립팅 환경을 사용한 게임 디자인 상 문제 해결.

교육 및 자격

  • 정보처리기사 (2003)
  • 전주대학교 정보기술학부 정보시스템 전공 (2000 – 2006)